TEL 010-4813-1511

Definition & History

카이로프랙틱의 정의와 역사

카이로프랙틱의 정의 및 역사

 

그리스어인 chiro(손을 통하여) practic(이루어지다, 치료하다)이라는 단어가 합쳐진 용어로서, 추골의 변위에 의해서 신경이 압박되고 있는 추골의 골관절면을 기존의 양방에서 시행하는 주사, 약물 등의 치료에 의존하지 않고 순수한 맨손으로 정상적인 위치가 되도록 하여 신경압박을 제거하고 뇌로부터 선천적 치유력을 100% 작용시켜 질환의 예방 및 치유하는 자연요법 즉 대체의학의 일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이로프랙틱은 최근 질병 치료 효과가 임상적으로 보고되었고 체계화된 학문으로 자리잡고 있고 질병을 치료하는 원리와 법칙을 철칙적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자연 치유력이란 우리 인체가 질병에 대하여 자연적으로 회복하는 힘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우리 몸이 균형이나 밸런스를 잃을 때 이를 자연스럽게 원위치로 돌려주게 하는 근원적인 힘을 말합니다.

이는 창조주가 인간을 만들 때 인간에게 부여해준 놀라운 힘입니다.
카이로프랙틱도 그런 의미에서 인체의 자연치유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는 대체의학의 한 분야입니다.

카이로프랙틱(Chiropractic)은 그리스어인 Chiro(손을 통하여), practic(이루어지다, 치료하다)이라는 단어가 합쳐진 용어로서 이는 철학, 과학, 예술이 모인 자연의 법칙을 따른 요법으로 추골의 변위에 의해서 신경이 압박되고 있는 추골의 골 관절면을 기존 양방에서 시행하는 주사 약물 등의 치료에 의존하지 않고, 순수한 맨손으로 조절, 불균형 상태에 있는 뼈를 정상 위치로 되돌려 신경압박을 제거하고, 뇌로부터 선천적 치유력을 100% 작용시켜 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 요법입니다.

카이로프랙틱은 질병 치료효과가 임상적으로 보고되 체계화된 학문이라는 측면과 손으로 시들어가는 생명을 살리고 생명과 건강의근원이 무엇인가를 탐구하며 그 속에서 질병을 치료하는 원리와 법칙을 찾아내고 있습니다.